“책과 함께 사람을 만나고 꿈을 빚다”
상태바
“책과 함께 사람을 만나고 꿈을 빚다”
  • 김영훈기자
  • 승인 2019.08.2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옥천군민도서관 영유아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제2기 모습.

옥천군민도서관은 오는 30일까지 지역주민의 독서 생활화를 통한 보다 다양한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제3기 영유아 및 하반기 어린이, 성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3기 영유아 대상 5개 프로그램 10개 반, 어린이 대상 4개 프로그램,  성인 대상 3개 프로그램으로, 총 12개 강좌 17개 반으로 총 410명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3기 영유아 프로그램은 6개월~7세를 대상으로 개월과 연령에 맞추어 음악놀이, 미술놀이, 오감발달놀이, 영어놀이, 그림책놀이로 진행되며 영유아의 독서습관 형성과 부모와 자녀 간 정서적 교감을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 

어린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활동 및 과학, 미술, 영어 프로그램을 놀이와 체험 형태로 진행하며 교과연계 내용도 구성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준비되었다.

성인 프로그램은 옥천군민 성인을 대상으로 문학적 감수성과 관계 형성 능력 향상을 위한 시와 수필 창작 및 생활심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의 독서토론으로 독서능력과 정서적 교감 능력 향상을 위한 성인독서회를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단, 재료비는 수강생 부담)로,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 및 옥천군민도서관 자료실 방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3기 영유아 및 하반기 어린이‧성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다음 달 3일부터 12월 18일까지 운영된다.

평생학습원 정지승 원장은 “생애 주기와 연령별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군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책 읽는 분위기 확산’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옥천군민도서관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흐름과 연령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이나 기타사항은 담당자(☎730-3612)나 옥천군민도서관 자료실(☎730-3615~36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