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용제 3년 연속 최우수축제
상태바
지용제 3년 연속 최우수축제
  • 김영훈기자
  • 승인 2020.01.0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9개 축제와 경합 결과
음성품바축제와 함께 선정
지난해 열린 ‘지용제’ 모습.

지용제가 괴산 고추축제, 증평 인삼골축제를 제치고 음성품바축제와 함께 충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 3년 연속 선정되는 경사를 맞이한 것이다. 도비 7000만 원도 지원받게 됐다. 

도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축제평가단을 구성해 도내 시․군 9개 축제에 대해 축제기획서, 축제 특성․콘텐츠, 축제운영 및 발전성, 축제 성과 등을 평가하고, 지난 6일 도 지역축제육성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했다.

평가결과 지용제는 옥천문화원 등 민간 주도의 축제기획위원회를 구성해 시문학과 관련한 다양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문학인들의 교감의 장을 수준 높게 끌어올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축제 장소인 구읍 시가지 전체를 활용한 골목길투어, 정지용 시인의 시어를 활용한 테마콘텐츠 구성 등이 우수한 점으로 꼽혔다.

김재종 군수는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결과”라며 “올해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옥천이 한국문학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룡 옥천문화원장도 “구읍만이 갖고 있는 전통적인 골목길과 올해 개관할 전통문화체험관 등과 연계한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용제가 전국 단위 명품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