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사람이 함께하는 문화 놀이터
상태바
책과 사람이 함께하는 문화 놀이터
  • 김영훈기자
  • 승인 2020.02.1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지난해 영유아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영유아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옥천군민도서관에서는 군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세대별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한다.     

세대별 특성과 흥미 등을 고려해 제1기 영유아 5개(10개 반) 강좌, 상반기 어린이 4개 강좌, 성인 3개 강좌 총 12개 강좌(17개 반)에 수강생 400명을 모집한다.

제1기 영유아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부모가 자녀와 함께 참여해 다양한 놀이로 서로 교감하며 아이의 독서 습관 형성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운영된다.

대상은 6개월부터 7세까지이며 발달 단계에 맞춰 오감자극놀이, 음악놀이, 미술 놀이, 그림책놀이, 영어놀이 등을 각각 10차시로 실시한다.

상반기 어린이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보드게임, 공예, 연극 등 창의적 활동과 독서논술, 수학, 영어 등 교과 연계 내용을 제공해 독서와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된다.    

대상은 초등학생 1학년부터 4학년까지이며 수학 보드게임, 공예교실, 독서논술, 영어 연극 등을 각각 10차시로 실시한다. 

상반기 성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은 군민들에게 문화생활과 독서의 생활화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다.

대상은 옥천군 내 성인이며 시와 수필 창작 15차시, 푸드 심리학 12차시, 성인독서회 8차시로 실시한다. 

제1기 영유아 및 상반기 어린이․성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다음 달 10일(화)부터 6월 24일까지 운영된다.

평생학습원 정지승 원장은 “연령에 맞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내 독서 활동 증진과 군민들의 문화 활동 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체계적이고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이나 기타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730-3612)나 자료실(☎730-3615, 36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