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의 봄은 따스하다
상태바
옥천의 봄은 따스하다
  • 노제박기자
  • 승인 2020.03.1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봄 풍경 촬영 방영
동이면 금암리 친수공원내 유채꽃 전경이다. 꽃이 만개할 경우 전국 유명 사진찍기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동이면 금암리 친수공원내 유채꽃 전경이다. 꽃이 만개할 경우 전국 유명 사진찍기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최근 봄을 맞이한 옥천의 풍경이 TV에 소개돼 화제다.


지난 10일 SBS 예능 프로그램인 ‘불타는 청춘’에서 봄을 맞은 옥천의 풍경들이 소개됐다. 첫 장면에서 이날 새 친구로 출연하는 아이돌 출신 김형준 씨가 등장하는 유채꽃 밭이 단연 눈에 뛰었다. 이곳은 동이면 금암리 1139일원에 위치한 수변 친수공원으로 면적이 8만3천㎡(2만5천평)에 달한다. 군에서는 지난해 9월 이곳에 국가하천 유지관리사업으로 2천만 원을 투입해 유채꽃 단지를 조성했다. 특히, 동이면 주민들이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유채씨를 직접 파종에 참여해 발아에 성공한 곳이기도 하다.


따뜻했던 지난 겨울 날씨로 3월 중순인 지금 유채꽃이 피기 시작해 오는 4월말이 되면 만발할 것으로 보인다.


굽이치는 금강을 배경으로 봄기운을 담은 2만5천평 규모 유채꽂 풍경은 사진 찍기 명소로 기대된다.


한편, 출연자들이 직접 만든 부추전, 직접 따온 유채잎으로 만든 매콤새콤 유채 겉절이, 유채 된장국은 보는 이들의 입맛을 돋우게 했다. 특히, 최근 봄기운을 타고 올라오는 햇부추는 혈액 순환에 좋고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특유의 향으로 유명한 옥천의 특산물이다.


앞으로도 옥천의 구읍 풍경, 정지용 문학관, 농업기술센터 내 봄꽃 풍경 등 옥천의 봄을 담은 여행은 3월 내내 계속된다.


방송은 지난 17일에 이어 오는 24일, 31일 화요일 밤 11시 SBS ‘불타는 청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