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농사철 한시름 덜고 “고맙소”
상태바
바쁜 농사철 한시름 덜고 “고맙소”
  • 노제박기자
  • 승인 2020.04.2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일손부족 농가에 큰 힘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에서 군서면 들깻잎 농가 일손을 지원하고 있다.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에서 군서면 들깻잎 농가 일손을 지원하고 있다.

 

옥천군이 관내 취약계층 농가 등의 일손을 긴급히 지원하기 위해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8명(4명씩 2개조)으로 구성해 활발히 지원 중에 있다.


군은 올해 예산 1억7천여만 원을 확보해 오는 11월 6일까지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8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예년 6명보다 2명 늘어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근로자 부족으로 인력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기업을 위해 확대했다.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은 시작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도움을 받은 농가에서 감사의 인사를 전해오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군서면에서 들깻잎 농가를 운영하고 있는 여성농업인 A씨는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신청해 들깻잎 수확 등 그간 일손이 부족해 농가에 쌓여만 있던 일거리를 해결할 수 있었다.


A씨는 “일손이 부족해 농가를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이라는 사업을 통해 일손이 필요했던 작업을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주변의 다른 취약계층 농가들도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이 적극 홍보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사업은 여성농가, 75세 이상의 고령농가, 장애인 농가 등 취약계층 농가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소농(성장가능 농), 소기업 등이 지원대상이다. 각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