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노인장애인복지관 한진그룹 지정기탁 사업 선정
상태바
옥천군 노인장애인복지관 한진그룹 지정기탁 사업 선정
  • 노제박기자
  • 승인 2020.04.2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노인 및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0 한진그룹(대한항공) 지정기탁 사업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복지관은 노년평생교육지원사업(문화정보대학)을 운영하는데 지정기탁금을 전액 사용하게 된다.


현재 복지관에서는 31과목 36강좌의 노년평생교육이 운영되고 있으며, 회원들의 취미여가 및 평생교육, 건강 등의 강좌를 운영하며 약5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기탁금은 이러한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실 책걸상 전면 교체(30명 기준) 및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오재훈 관장은 “이번에 선정된 한진그룹 지정기탁 사업으로 복지관에서 운영되고 있는 노년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학습 기회를 제공해 복지관 이용에 있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노인들에게 취미, 여가 및 평생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한 노후 생활 제공을 위해 다양한 복지관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월부터 휴관에 들어간 가운데 주1회 지역사회 방역 및 복지관내 방역을 통해 개관 후 지역의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이 안심하고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