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진 ‘향수호수길’ 걷자
상태바
확 달라진 ‘향수호수길’ 걷자
  • 노제박기자
  • 승인 2020.05.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책로 재정비 다채로운 경관 조성
충북 옥천군이 향수호수길에 단풍나무 등 조림사업을 펼쳤다.
충북 옥천군이 향수호수길에 단풍나무 등 조림사업을 펼쳤다.

 

충북 옥천군은 향수호수길 입구~취수탑 구간 내 조림사업 및 숲가꾸기 사업을 실시하는 등 산책로를 재정비했다.


군은 지난해 조성한 향수호수길이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평일 500명, 주말에는 1천명에 이르는 많은 방문객들이 찾으면서 ‘힐링 산책 코스’로 입소문을 얻자 신속하게 정비에 나섰다.


먼저 사업비 2900만 원으로 선사공원 입구~취수탑(1.5km) 산책로에 단풍나무 등 교목류 420주와 철쭉, 사철나무 등 관목류 4410주를 식재하는 조림사업을 통해 다채로운 경관을 조성했다.


또한 이 구간의 4ha 면적에 700여 만 원 사업비로 가지치기, 솎아베기 등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산책로에서 대청호가 보일 수 있도록 시야를 확보해 수려한 경관을 연출하고 있다.


군은 매년 향수호수길 내 산림사업을 추진해 군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군 이미지를 심어줄 방침이다.


금관 산림녹지과장은 “향수호수길 내 실시한 산림사업을 통해 수려한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충북 옥천군을 대표하는 힐링 산책 코스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들이 자연을 더욱 가까이 느끼고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