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세계시민교육 영어 캠프 군서초
상태바
감동세계시민교육 영어 캠프 군서초
  • 박금자기자
  • 승인 2020.07.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서초 5~6학년들이 충북국제교육원 남부분원에서 방문한 원어민과 수업중이다
군서초 5~6학년들이 충북국제교육원 남부분원에서 방문한 원어민과 수업중이다

 

군서초등학교(교장 최임복)에서는 714, 5~6학년 대상으로 다양한 외국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육성하기 위한 감동 세계 시민교육이란 주제로 영어 캠프를 각 교실에서 열었다.

이 행사는 외국어 및 세계시민교육 체험 기회가 부족한 학교를 대상으로 충북국제교육원 남부분원의 강사진이 방문하여 실시 되었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세계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문화적 다양성 이해, 소통, 인권, 등 핵심역량을 여러 나라의 문화, 스포츠, 축제 등 학생들의 관심 분야와 연관하여 질문과 생각을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군서초등학교는 5학년 5, 6학년 7명으로 소그룹 학급으로 학생 개개인의 학습 실력에 따라 수준별 수업이 가능하여 원어민 교사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용한 생활영어를 습득하고 실질적인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5학년 서담 학생은이번 교육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세계시민으로서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교장 최임복은아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갖고 세계인으로 폭넓은 세계관을 형성하여 넓은 세상을 이해하고, 함께 나누며, 공감하는 삶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