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에 살어리랏다”···독거노인이 행복한 ‘청산면’
상태바
“청산에 살어리랏다”···독거노인이 행복한 ‘청산면’
  • 이리안기자
  • 승인 2020.08.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산면 지사협-지역 식당들
‘활기찬 밥상’ 사업 협약
충북 옥천군 청산면지역 식당들이 독거노인을 위한 ‘활기찬 밥상’사업에 나섰다.
충북 옥천군 청산면지역 식당들이 독거노인을 위한 ‘활기찬 밥상’사업에 나섰다.

 

식당에선 맛있는 반찬을 준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취약가정에 배달하고...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는 아름다운 동행자들이 한 몸이 됐다.

충북 옥천군 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 식당들은 지난 24일 청산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취약계층 반찬 제공을 위한 활기찬 밥상 배달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밑반찬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가구에 국과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산면 소재 식당의 후원을 받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봉사자들이 주1회 반찬과 국을 가정으로 직접 배달한다.

또한 밑반찬 배달과 함께 안부확인, 말벗서비스, 코로나19 위생수칙 등을 안내하며 정서적 안정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협약식당은 청산면내 맛좋기로 소문난 식당으로 우리집밥(대표 곽은영), 인천식당(대표 정재화), 자매식당(대표 조미숙), 평양식당(대표 육수연) 4개소다.

협약식에 참여한 평양식당 육수연 대표는 “‘활기찬 밥상사업에 참여해 지역주민을 도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저희 음식을 드시고 힘을 내실 수 있도록 정성껏 식사를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응주 면장은 아마도 식사는 우리 소외된 이웃에게는 다른 무엇보다도 우선적이고 직접적인 복지욕구일 수 있다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우리 지역의 이웃을 위해 정성스럽게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협약처와 배달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청산면도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