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5회 임시회 제1차 정책복지위원회 개의
상태바
제385회 임시회 제1차 정책복지위원회 개의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09.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2건 원안가결, 이숙애 부위원장 민간위탁기관 간담회 제안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위원장 박형용)가 지난 4일 제385회 임시회 제1차 정책복지위원회를 열고 의원발의 조례안 2건과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 및 정책복지위원회 자문위원 추천의 건을 심사 의결했다.
조례안 심사에서 박형용(옥천1선거구)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공공보건의료 지원단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공공보건의료 분야의 정책 개발과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충청북도 공공보건의료 지원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이상욱(청주11)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조례안도 감염병의 발생과 확산을 방지하고 그 예방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정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위원회는 또, 감사 대상기관과 감사 일정 등 행정사무감사의 전반적인 내용에 관련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심사하고 11대 후반기 자문위원 위촉대상자 추천의 건을 원안 가결했다.
이숙애(청주1선거구) 부위원장은 “피감기관에 속하는 민간위탁기관에 대한 업무파악이 필요하다”며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사항 수렴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박형용 위원장은 “이번에 우리 위원회에서 심사 의결한 2건의 조례안은 도민의 건강과 관련된 내용이다”며 “집행부에서도 이 조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도민 안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