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어린이뉴스’제작하다
상태바
‘이원어린이뉴스’제작하다
  • 이리안기자
  • 승인 2020.09.1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이원어린이뉴스를 제작, 화제가 되고 있다.

학생자치회 회장과 부회장이 앵커가 되어 7월에 실시되었던 이열치열독서인문학 축제와 보건소에 옥수수 전달1학기 동안 학교에서 있었던 행사를 소개했다.

또한 학생자치회 공약으로 내걸었던 화장실의 방향제 설치, 분리수거함 및 고민상담함 등을 학생참여예산에서 구입하여 설치하기로 하였다는 내용도 소개하면서 다 함께 코로나를 이겨내자는 바램도 전했다.

온라인 수업 기간에도 학생자치회 회장 및 임원들은 학교에 수시로 나와 협의를 통한 연간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촬영 및 편집 방법, 자료 수집 등 뉴스를 제작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했다. 뉴스 제작은 이번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월 정기적으로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인 학생자치회장은 뉴스를 제작하기 위한 준비 과정을 통하여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공동의 일을 학생자치회에서 자율적으로 협의하여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면서도 회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했다.

최흥식 교사도 줌을 통한 화상수업 뿐만 아니라 수업 후 틈틈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촬영 및 편집 등의 방법을 가르쳐 왔다코로나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학생자치회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주인 의식을 강화하고 공동체에 대한 책임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