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청소년수련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성
상태바
옥천군청소년수련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성
  • 이리안기자
  • 승인 2020.09.1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이용, 볼링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린이들이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이용, 볼링게임을 즐기고 있다.

 

옥천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2020년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

군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지원받은 사업비 3천만 원에 군비 3천만 원을 보태 총 6천만 원의 사업비로 188.43규모의 청소년수련관 본관 다목적홀 내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20213월 완공을 목표로 금년도에 지역 청소년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청소년들이 미세먼지나 폭염 등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에는 축구, 야구, 양궁 등 다양한 체육 활동 뿐 아니라 각종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는 교과융합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으로 학생들이 체육활동과 야외활동에서 받는 제약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평생학습원 정지승 원장은가상현실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 중 하나로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갖춘 지역 청소년 육성과 청소년수련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