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말의 양심까지 저버린 박 의원은 의원직 사퇴해야 마땅” 일갈
상태바
“일말의 양심까지 저버린 박 의원은 의원직 사퇴해야 마땅” 일갈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09.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상임위로 배정받은 것 부터가 잘못”

김서준 정의당 전국위원 후보
박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공사 수주와 관련해 어떠한 청탁이나 압력을 가한 사실이 없다며 의혹 자체를 전면 부인했다.
박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공사 수주와 관련해 어떠한 청탁이나 압력을 가한 사실이 없다며 의혹 자체를 전면 부인했다.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 원대 공사수주 의혹을 받고 있는 박덕흠(국민의힘, 3, 옥천군보은군영동군·괴산군) 의원에 대해 정의당 중앙위원 후보로 출마한 김서준 후보가 직격탄을 날렸다.

정의당이 지난 6일부터 6기 전국동시당직선거 일정에 돌입한 가운데 정의당 충북도당 전국위원 후보로 출마한 김서준 후보가 지난 19청년의 날을 맞아 성명을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8세로 전국위원 후보로는 최연소 후보인 김 후보는 예비당원으로 시작해 정의당 청소년특별위원회 활동을 펼쳐 왔다.

김 후보는 정의당 최고 의결기구인 전국위원회 전국위원으로서 충북당원과 중앙당의 소통창구가 될 것이라며 청년위원회 건설과 지방선거승리를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했다.

김 후보는 이어 국민의 힘이 오늘 1회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국민의 힘에서 논평을 통해 공정정의라는 단어가 함부로 쓰이지 않도록 허울 좋은 통계상으로가 아닌 실질적으로 청년들의 삶이 나아지도록 입법과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 청춘들이 아프지 않도록 돕겠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는 청년들의 삶을 응원한다고 했다며 그러나 최근 발표한 국민의 힘 논평 그 어디에도 자당 박덕흠 의원이 피감기관으로부터 공사수주에 대한 내용은 없었다고 했다.

충북 지역구 의원인 박 의원과 가족들이 대주주로 있는 건설사들이 국토교통부와 산하 기관들로부터 공사 수주 명목으로 적어도 2천여억 원을 지급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 의원 가족이 대주주로 있는 건설사들이 박 의원의 국회의원 기간(2012~ 지난 7) 동안 국토교통부와 국토부 산하기관들, 서울시 산하기관 등을 통해 수주받은 공사내역에 따르면, 이들 건설사들은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등 피감기관으로부터 공사 수주 및 신기술 이용료 명목으로 3000억 원이 넘는 돈을 지급받아 공사를 진행했다고 했다.

이중에는 한국도로공사가 발주한 168억 원이 넘는 서평택IC 리모델링 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발주한 319억 원짜리 김포한강 주변도로 건설공사도 포함되었으며 이 공사들은 모두 박 의원 일가 건설사에 단독으로 도급되었다고 했다.

과거 대한전문건설협회장을 맡았을 당시에도 800억 원대 배임 혐의로 고발당한 사실까지 더하면 국민의 당 박 의원은 헌정 이래 최대 비리 국회의원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19대 국회부터 국회국토위원을 지냈으며 2018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는 국토위 간사까지 지냈다.

김 후보는 국회의원의 막강한 권한을 이용해 가족에게 이익과 특혜를 제공받게 한 것은 일어나선 안되는 심각한 불법, 비리 사건이며 공직자로서의 의무는 물론 제 욕심에 눈이 멀어 일말의 양심까지 저버린 박 의원은 모든 법적 조치에 응당 책임지며 의원직을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했다.

김 후보는 이어 국민의 힘은 박 의원 비리문제에 대해 스스로 밝히고 의원직 박탈에 앞장서야 할 것이다. 말로만 공정한 사회를 운운하지 말고 역대급 비리 사건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책임지는 자세를 져야 한다고도 했다.

지역의 한 인사는 일단은 (박 의원이) 국토상임위로 배정받은 것 부터가 잘못됐다. 설령 자신의 실력으로 공사를 수주했다 하더라도 국민들이 생각하기에는 국회의원이라는 힘을 빌려 수주한 것이라고 밖에는 생각할 수 없다지방의회는 물론 지도자라 일컫는 사람들은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사익을 챙기려 든다면 그건 이미 지도자로서의 자격을 상실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2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당발 악재에 따른 물타기 정치공세라며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박 의원은 이어 국회의원으로 있으면서 정부부처 및 산하기관에 공사 수주와 관련해 외압을 행사하거나 청탁을 한 적이 전혀 없다이것이 가능하려면 정부가 만들어 놓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의 공공성을 스스로 부정하는 모순적 행태라고 주장했다.

이에 민주당은 즉각 박 의원이 국회의원직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했다. 최인호 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국토위 간사를 포함해 위원으로 활동하며 피감기관 계약 수주 건에 어떠한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철저하게 확인해야 할 것이라며 박 의원의 잘못 없다는 억지 변명에 국민들은 공분하고 있으며 박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의힘 또한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