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감기관에는 부정채용 의혹 질타, 뒤에서는 측근들 자녀 부정채용”
상태바
“피감기관에는 부정채용 의혹 질타, 뒤에서는 측근들 자녀 부정채용”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10.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논평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이상식 수석대변인이 논평을 통해 무소속 박덕흠 의원(옥천, 보은, 영동, 괴산)의 비리에 대해 일갈했다.

지난 6일 이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박덕흠 의원 비리의 끝은 과연 어디인가, 박 의원이 전문건설협회 임원 당시 조카를 포함한 25명의 부정채용에 개입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다. 특히 이때 협회에 채용한 직원 상당수가 지역구 유지의 자녀이며 무시험 채용 주장까지 있다고 했다. 이어 이 수석대변인은 어처구니없는 것은 피감기관에는 부정채용 의혹을 질타하고 뒤에서는 자신 측근들의 자녀를 부정채용했다. 이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신뢰를 스스로 걷어 찬 것이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은 것이다. 명절인사를 통해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던 박 의원의 진실은 과연 무엇인가, 비리 종합세트의 진실을 고백하겠다는 것이었나, 이쯤 되면 공인으로서의 자격이 없다. 비리사실에 대한 진실을 고백하고 자연인의 신분으로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또 국민의힘은 박 의원의 탈당이 책임을 면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직시하기 바란다. 박 의원 비리의혹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공천을 행한 공당으로서의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