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 김병학기자
  • 승인 2020.10.1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희푸드·락희팜
락희팜에서 생산한 초코볼
락희팜에서 생산한 초코볼

옥천군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옥천군청년농업인 4-H회 부회장 박준우 씨(락희푸드․락희팜 대표, 30, 인물)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진흥청의 미래 농업 청년 인재 양성 발굴의 일환으로 신기술 융합, 정보통신기술 활용, 벤처 창업, 가공·관광 등 4개 분야에 농산업 창업에 대한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 대회는 지난 달 24일 전북 완주 소재 스페이스콕윅 전북혁신본점에서 서류심사를 합격한 12팀이 참가하여 농업분야 우수 창업 아이디어와 사례를 발표하며 경쟁을 펼쳤다.
이날 박준우 대표는 ‘파치 농산물 활용 솔루션, 모두의 초코볼’이라는 주제로 옥천군에서 발생하는 파치 농산물을 활용하여 가공한 초코볼을 선보여 농업 소득 창출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심사위원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옥천읍 가풍리에 있는 락희푸드․락희팜은 옥천산 농산물을 원재료로 이용하여 아로니아 초코볼 외에도 기능성 당액 비타민이 코팅된 딸기칩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농가공 업체다.
박 대표는 “매년 발생하는 파치 농산물을 활용하기 위해 고안해 낸 기능성 초코볼이 경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 피해 감소를 위해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