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협력 기여 위한 온라인 포럼 개최
상태바
지역사회 협력 기여 위한 온라인 포럼 개최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2.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립대, 지역과 연계한 혁신성장 역할 의견 나눠
공병영 총장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공병영 총장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가 지난 8일 오후 2시 본관 1층 대회의실에서 공병영 총장과 김재종 옥천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협력기여 네크워크 강화를 위한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문가와 지자체의 의견을 청취하는 행사로써 2020학년도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었다.

대학과 지역사회의 협력 사례와 방안에 대한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생산성본부 이규영 수석연구원의 ‘서비스 러닝 연구방안’을 시작으로 옥천군 전재수 경제개발국장의 ‘지역사회 협력체 네크워크 방안’ 문경대학 길민욱 부총장의 ‘대학·지역사회 협력사례’ 김포대학교 한광식 멀티미디어과 교수의 ‘대학·지역사회 협력 방안’의 발표 순으로 이어졌다.

이어 충북도립대학교 김태영 혁신지원사업단장이 좌장을 맡은 자유토론에서 충북연구원 함창모 선임연구위원과 대전대학교 박시용 LINC+ 사업단 부단장이 지방대학의 역량 강화와 지역의 연계를 통한 거버넌스 구축 중요성과 지역산업 혁신성장의 핵심 주체로서의 대학의 역할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2021년에는 대학이 위치한 옥천군과 함께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여 실질적인 지역상생 방안을 만들 계획이다.

공병영 총장은 “대학과 옥천군과의 상호협력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충북도립대학교가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평생직업전문교육 대학으로 위상을 높힐 수 있도록 공적 역할을 주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