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접종시설 안전관리 총력
상태바
코로나19 백신접종시설 안전관리 총력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2.2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사시 대비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장창훈 옥천소방서장이 옥천체육센터를 방문해 시설 관계자와 함께 화재예방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장창훈 옥천소방서장이 옥천체육센터를 방문해 시설 관계자와 함께 화재예방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옥천소방서(서장 장창훈)가 코로나19 백신의 안정적인 접종을 위해 백신접종시설에 대한 화재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코로나19 예방 백신접종시설로 예정된 옥천체육센터의  선제적 화재예방 정책 추진을 통해 옥천 지역주민의 안정적인 백신 접종을 위해 마련됐다.

옥천소방서는 코로나19 백신접종시설에 대한 화재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많은 사람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사시를 대비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화재 안정성 확보를 위한 소방시설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소방공무원이 주 1회 이상 방문을 통해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 화재 위험요인을 중점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최고 수위의 소방력이 투입되는 대응 2단계 수준의 합동 소방훈련과 소방시설 자체점검을 분기별 1회로 늘려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의식도 높인다.

장창훈 소방서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시설은 국민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화재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발생 가능한 모든 유형의 사고와 재난을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