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신입생 장학금 확대 지급
상태바
충북도립대 신입생 장학금 확대 지급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4.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 옥천군장학회
인구유출 억제 목적
졸업 유무 관계없이 지원
지난 3월 31일 (재)옥천군장학회 이사회에서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 장학금 확대를 의결했다.
지난 3월 31일 (재)옥천군장학회 이사회에서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 장학금 확대를 의결했다.

 

옥천군이 충북도립대학교의 경쟁력 강화와 인구유출방지를 위해 2021년도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 장학금을 확대키로 했다.

2일 〈재〉옥천군장학회는 지난 3월 31일 개최된 제68차 이사회에서 관내 고등학교 졸업유무와 상관없이 공고일 현재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옥천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신입생에게 총장 추천을 받아 장학금을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파악된 지급대상은 신입생 92명이며 4월 중순 이후 장학금 공고 후 총장 추천을 받아 〈재〉옥천군장학회 이사회 의결 후 6월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옥천에서 1년 이상 거주하면서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 충북도립대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에 한해 총장추천을 받아 5명에게 1인당 1백만원씩 총 5백만원을 지원했다.

이와 같은 장학금 지원대상자 확대는 충북도립대학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옥천군 청소년의 지역거주를 유도하여 인구유출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7년에 설립한 군 장학회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6,122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지역인재육성사업, 행복교육지구사업, 명품고 육성사업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