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급
상태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급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4.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이 이달 30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규모 농가를 위해 가구당 30만원을 지원하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대상자는 지난해에 기본형 공익직불제의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소농직불금)을 수령한 농가 중 4월 1일 현재 농업경영체에 등록돼 있는 3,300여 농가이며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면 30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지급된다.

다만, 타 지원사업(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등)과 중복 수급은 불가하다.

신청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경작하는 농지 소재지(복수 필지인 경우 가장 큰 필지 기준) 지역농협, 축협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누리집(card.nonghyup.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는 주말에도 신청 가능하며 간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지원금은 농업공구, 연료, 의료기관 등 공고에 제시된 업종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처를 확인한 후 사용해야 한다.

신용·체크카드 포인트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선불카드로 수령한 경우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사용기한이 지나면 잔액은 소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