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응기 부군수 ‘발품 행정’ 분주
상태바
최응기 부군수 ‘발품 행정’ 분주
  • 오현구기자
  • 승인 2021.06.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찾아 예산 요청
최응기 부군수(왼쪽 두번째)가 충북도청을 방문하여 현안사업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
최응기 부군수(왼쪽 두번째)가 충북도청을 방문하여 현안사업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

옥천군 최응기 부군수가 지난 달 31일 오후 충북도청을 방문,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 지원 등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발품 행정’을 보이고 있다.

이날 최 부군수는 군의회 추복성 의원과 도청 예산담당관실과 자연재난과, 균형발전과 등을 방문해 지방하천 가산천 정비공사 등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설명하고 가화공영주차타워 조성, 다목적체육센터 건립 등을 위한 균특 회계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가산천은 보은군 회남면에서 시작하여 보은군 수한면을 종점으로 하는 길이 12.5km의 지방하천으로 현재 하천종합정비계획 상 보은구역에 속해있다. 이로 인해 옥천군 주민의견 반영이 다소 미비하고 종합정비계획 상 후순위로 밀려 사업추진이 지연되고 있었다.

이에 추복성 의원은 지방하천 종합정비계획에 우선순위 상향 조정하여 자연재해로부터 주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추 의원은 “가산천은 하천의 시작점과 끝점만 보은군에 속해 있지 나머지는 옥천군을 통하는 하천으로 군내 130가구 220명이 수해를 보고 있다”며  “하천 공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하천구역 내 토지를 소유한 주민들의 재산권 행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고 기 시설물이 노후하니 조속히 사업을 추진해 주시기를 요청한다”고 건의했다.

이와 함께 최 부군수는 고질적인 주차난 해결을 위한 가화공영 주차타워 신설과 주민 및 생활체육인의 오랜 숙원사업인 다목적 체육센터 건립이 조기에 성사될 수 있도록 균특 회계 지원 등 충북도의 적극적인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이밖에 대청호 안터지구 국가 생태관광지역 지정과 관련하여 추가 연계사업반영 등을 요청했다.
최응기 부군수는“재정자립도가 낮은 군의 여건상 의존 재원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충북도는 물론 중앙부처와의 유대를 강화해 나가면서 국·도비 예산확보 등 현안사업 해결에 전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