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상태바
옥천군,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 강형일기자
  • 승인 2021.06.2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 인센티브 2억 원으로
‘향수OK카드’ 할인 비용 활용
군 관계자들이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기념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군 관계자들이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기념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옥천군이 2021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어 받은 충북도 재정 인센티브 2억 원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용키로 했다.

군은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확보한 재정 인센티브 2억 원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있는 ‘향수OK카드’ 할인 비용 10%를 보전하는 비용에 사용키로 결정하고 충북도에 사업신청서를 제출, 충북도는 11일 최종 승인했다.

옥천군은 국·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종합행정 역량을 평가하는 시·군종합평가에서 지난 해 우수기관에 이어 올해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군은 지난해 코로나19로 행정력이 분산되는 상황에서 지표별 목표달성도를 평가하는 정량지표와 창의적인 우수시책 발굴 및 추진을 평가받는 정성지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가장 우수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대응과 묵묵히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공직자의 값진 성과를 지역경제 활성화에 쓰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지난 해 6월 발행된 ‘향수OK카드’는 도입 1년 만에 사용액 290억 원을 돌파하고 가입자 수만도 1만 6천여 명에 달한다.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아 코로나19 등 경기침체로 생계까지 위협받고 있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사용액의 10%를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인센티브 혜택으로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키고 있다. 

이러한 혜택으로 올해 들어 사용액이 급격히 증가해 5월 한달 사용액이 33억6,400만 원으로 지역 내 경제 선순환을 이끌어 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