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개최
상태바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개최
  • 김병학기자
  • 승인 2021.09.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 원안 가결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위원장 박형용)가 지난 3일 제1차 정책복지위원회를 열고 위원회 소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5건을 심사․의결했다.

이상욱(청주11) 의원은 “악취의 일시적 채취가 아닌 악취의 흐름을 측정하는 포집기와 관련해 민원용으로 가능한지 등에 대해 검토해 달라”고 했다.

 박형용(옥천1) 의원은 “옥천군은 계절별 시간대별로 악취가 나는데 고층아파트 주민 민원제기가 늘 들어온다”며 “대응방안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의영(청주12) 의원은 “공고를 통해 모집하는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이 기업 선정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숙애(청주1) 의원은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은 고도의 컨설팅이 필요한 사업으로 본예산에 편성되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든다”며 “코로나19를 핑계로 추진가능한 사업이 취소되는 일이 없도록 계속 노력해 달라”고 했다.

장선배(청주2) 의원은 “충북여성문화해설사 양성 및 운영 사업이 양성에서 그치지 않고 고용까지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허창원(청주4) 의원은 “대기오염측정망 운영소가 내년부터 시군으로 이관한다”며 “운영비 지원의 경우 예산실과 적극 협의하여 차질없이 진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박형용(옥천1) 의원이 대표발의 한「충청북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은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