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on Movie Festival 영화제’ 개최
상태바
‘Iwon Movie Festival 영화제’ 개최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0.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초등학교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가 지난 7일 본교 VR스포츠실에서 2021학년도 이원 무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원초등학교는 2020년부터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미디어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함께 영화 제작을 하고 편집하는 수업을  실시해 왔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학년별로 1개의 영화를 제작하여 총 6편의 영화가 선보였다. 

학년별로 학생들이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각자의 배역을 정하고 감독의 지시에 따라 학생들의 첫 영화 작품을 선보인 이번 영화제에서는  ‘네모의꿈’, ‘구름빵빵’, ‘컵라면’, ‘야너두(할 수 있어)’, ‘인공지능(A.I.)친구’, ‘클린맨’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영화를 만들어냈다.

영화 뿐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영화 포스트를 제작하여 이번 영화제에 더욱더 깊은 애정을 가지고 참여하는 모습도 보였다.

6학년 이채현 학생은 “친구들과 의견충돌이 있기도 했지만 서로 도와가며 영화를 만드는 활동이 재미있었고 영화제라는 큰 축제를 열어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니 영화 감독이라는 꿈에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간 느낌이다”며 자신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김전환 교장은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영화와 관련된 꿈을 가진 친구들은 꿈을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밑거름이 되었다고 보여진다. 학생들이 영화를 찍으면서 연기를 통해 자신의 삶과 경험속에 솔직한 감정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었고 영화를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