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농업 균형발전, 농민가공에서 찾는다
상태바
옥천군 농업 균형발전, 농민가공에서 찾는다
  • 김동진기자
  • 승인 2021.11.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향수농산업발전연구회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옥천향수농산업 발전연구회(대표의원 추복성)가 지난 달 25일 옥천군다목적회관에서 제2차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군의원,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군 농업의 균형발전, 농민가공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협의회는 한지수 완주 로컬푸드협동조합 본부장과 옥천군 로컬푸드팀장이 발제를 맡았으며 투입된 노력에 비해 소득이 적은 현재 농업 구조를 극복하고 농업의 6차 산업화의 기반 마련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농산물 가공 확대 필요성과 지역적으로 불균형을 이루고 있는 옥천군 가공산업의 인프라 확충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었다. 

추복성 대표의원은 모두발언에서 “농업인들이 농산물 판매만으로는 소득 보전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농산물의 직접 판매에 끝나지 않고 건식, 습식 등 다양한 유형의 가공품 생산이 활발히 진행된다면 새로운 소득 창출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고 이러한 가공산업 확산을 위해서는 지역적으로 불균형을 이루고 있는 가공 인프라는 물론 다양한 농업 관련 인프라에 대한 지역 불균형 문제도 함께 풀어나가야 할 것이다”며 농산물 가공의 중요성과 함께 농업 분야의 균형발전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연구회는 이달 10일 주민대토론회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