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견인할 황간일반산업단지 조성 순항
상태바
지역경제 견인할 황간일반산업단지 조성 순항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1.12.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간면 마산리 일대 30만㎡ 지정 승인
황간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용창출에도 상당 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은 산업단지 대상지 일대 모습
황간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용창출에도 상당 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은 산업단지 대상지 일대 모습

영동군이 신규 추진중인 황간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다.

충청북도는 영동군 황간IC에 인접한 황간면 마산리 일대 30만㎡ 부지에 건설되는 황간산업단지를 최종 승인했다.

군은 기 조성한 영동산업단지와 황간물류단지가 지역의 핵심경제축으로 성장하며 분양이 완료되자 새로운 산업단지 조성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새로운 산업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했다. 산업단지 지정이 확정됨에 따라 이 지역에 대한 일체의 개발행위나 건축행위는 제한된다.

군은 토지와 지장물 조사를 실시한 뒤 내년 하반기 산업단지계획승인과 함께 2023년 상반기 공사를 착수해 2025년 하반기에 준공할 계획이다.

황간일반산업단지에는 19만㎡ 규모의 산업시설과 11만㎡ 규모의 도로 등 기반시설 등이 들어선다. 기반시설에 투입되는 국비 123억을 포함해 모두 728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 산업단지는 황간IC와 국도4호선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최적의 교통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경부고속도로에서 시야가 확보되어 입주하게 되는 기업들의 홍보효과 등에도 유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군은 선택과 집중의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을 펼쳐 지역의 경쟁력을 한단계 높이고 경제에 새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황간 물류단지와 연계된 산업단지를 조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의 효과가 증대 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앞으로도 산업단지가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입주 희망기업과 전문가들의 자문 등을 통해 최고의 산업단지를 조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황간일반산업단지는 경부고속도로 416km 중 190km 지점인 국토의 중심부와 국도4호선에 바로 인접한 지리적 이점이 강점으로 전국 기업체들의 큰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850명의 고용창출과 5,500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로 지역경제활성화와 인구증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