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농장 ‘옥천향수신문 사랑나눔후원회 5호’ 기증
상태바
옥천농장 ‘옥천향수신문 사랑나눔후원회 5호’ 기증
  • 김동진기자
  • 승인 2022.01.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농장 유성용 부사장이 옥천향수신문 사랑나눔후원회 김상배 후원회장을 대신해 최장규 대표에게 계란 100판을 전달하고 있다.
옥천농장 유성용 부사장이 옥천향수신문 사랑나눔후원회 김상배 후원회장을 대신해 최장규 대표에게 계란 100판을 전달하고 있다.

옥천농장(대표 김현순)이 지난 달 16일 옥천군의 불우한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계란 100판(100만 원 상당)을 옥천향수신문(대표 최장규) ‘사랑나눔후원회’(후원회장 김상배)에 전달했다. 이 기증은 사랑나눔후원회 ‘불우이웃돕기 릴레이 운동 5호’째다.

옥천농장은 계란 생산만 20년, 3년 전 20억 원의 과감한 친환경시설투자로 현대적인 친환경 생산시설을 갖추며 건강하고 신선한 계란의 생산과 오수가 흘러가지 않도록 철저한 환경개선작업을 마치며 지금은 30만 마리의 닭을 키우며 하루 평균 15만 개의 달걀을 생산하는 기업형 농장으로 발돋움했다. 2007년 무항생제 축산물 생산농장 인증과 GABA가 함유된 ‘금적산 뽕란’ 특허도 획득한 바 있다. 

김현순 대표는 버는 만큼 나누는 삶을 실천하는 기업가다. 그녀는 옥천향수신문사를 통해 오랫동안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리없는 봉사를 꾸준히 해오며 나누는 삶이 생활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실천해 오고 있다.

옥천농장은 대를 이어 작은 아들 유성용 씨와 며느리 이혜란 씨가 ‘옥천주유소’를 운영하며 ‘안내면 사랑나눔 4호’로 불우이웃에게 난방유를 기증하며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이러한 바탕에는 그동안 김 대표의 헌신적인 봉사가 있었다.

‘옥천향수신문 사랑나눔후회원회’는 연말과 새해를 맞아 ‘불우이웃돕기 릴레이 운동’을 하고 있다. 옥천지역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이 사랑나눔후원회와 지역에 따뜻한 마음을 지닌 기업가들이 연결돼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작으나마 십시일반으로 모은 정성으로 마음의 위안과 행복을 전달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 릴레이 운동은 ‘1호’ 환평농원의 10kg 고구마 100박스(시가 300만 원 상당), ‘2호’ <사>대전광역시척수장애인협회의 쌀 50포(100만 원 상당), ‘3호’ 옥천버스운송<주> 라면 50박스(200만 원 상당), ‘4호’ 블루마운트테크놀러지의 세제 25박스(100만 원 상당), ‘5호’ 옥천농장의 계란 100판(100만 원 상당)으로 이어졌다. 

김 대표는 “혼자 사는 이웃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옥천향수신문은 사랑나눔후원회를 운영하며 전국의 불우이웃에게 장학금 후원과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는 등 5년 동안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