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
상태바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2.05.1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체육기자연맹과 간담회 개최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지난 9일 서울 태평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한국체육기자연맹 회원사 체육부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위원회 김윤석 사무총장을 비롯해 한국체육기자연맹 회원사 체육부장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체육기자연맹은 대한체육회 소속 32개 언론사가 소속돼 있다.

위원회는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공동유치 배경과 추진경과, 향후 일정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충청권 유치는 세계 전역에 충청의 저력을 알리는 가장 효과적인 이벤트로 대전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충청북도·충청남도 등 충청권 4개 시·도의 메가시티 글로벌 브랜드 가치 향상, 지역경제 도약, 대학 스포츠의 중흥, 스포츠 접근성 향상 및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고 있다.

김윤석 사무총장은 “현재까지 충청권에서 국제종합경기대회를 진행한 사례가 없었기 때문에 이번 위원회의 도전은 그 자체로서도 뜻 깊은 활동”이라며 “대회 유치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충청권 4개 시·도의 스포츠 발전 및 체육 인프라 확충의 계기는 물론 충청권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