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옥천군 ‘황규철 호’ 본격 출항
상태바
민선 8기 옥천군 ‘황규철 호’ 본격 출항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2.07.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비전 ‘행복드림 옥천’
군정목표 ‘국토의 중심, 도약하는 옥천’

옥천군이 민선 8기 군정을 운영할 비전과 목표를 확정했다. 옥천군수직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황규철 옥천군수 당선인은 각계각층의 기관·단체 추천으로 구성된 인수위원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민선 8기 옥천군정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군정비전은 ‘행복드림 옥천’으로 결정되었다. 코로나19 미증유 위기 극복과 무너진 일상 회복을 넘어 지방자치의 진정한 주인인 군민 모두의 행복을 섬세히 살피는 군정을 펼쳐 모두가 희망찬 내일의 꿈을 키워나가는 ‘군민 행복시대’를 열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군정목표는 ‘국토의 중심, 도약하는 옥천’이다. 

옥천은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여 사통팔달의 지리적 이점이 있어 인적, 물적 접근이 편리한 곳으로 기업 활동 및 전국 단위 행사를 개최하기 최적의 장소다. 

민선 8기 옥천군정은 이러한 지리적 이점 뿐만 아니라 옥천만이 갖는 무한한 가능성을 살려 한 단계 도약하는 옥천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군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5대 실천전략도 수립했다. 군민 모두에게 행복을 드리고 한 단계 도약하는 옥천을 건설하기 위한 ▲교육으로 미래를 여는 옥천, ▲고르게 발전하는 지속가능한 옥천, ▲ 활기찬 지역경제 구현, ▲ 생태와 쉼이 공존하는 옥천, ▲주민이 참여하는 믿음 행정 등이다. 

‘교육으로 미래를 여는 옥천’은 영유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교육지원 구조를 구축하여 평생학습과 아동친화 도시를 아우르는 교육복지 천국 옥천을 조성하겠다는 전략이다. 

‘고르게 발전하는 지속가능한 옥천’은 경제, 복지, 세대, 읍‧면 등 모든 정책의 초점을 군민 모두가 고르게 향유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내실있는 지역 성장과 균형발전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활기찬 지역경제 구현’은 침체된 지역 상권 및 농업, 소상공업, 중소기업 등에 활력을 불어넣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다각적인 정책과 신규 사업을 발굴하여 군민 모두가 잘사는 옥천을 만들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생태와 쉼이 공존하는 옥천’은 대청호 규제로 지역발전의 발목을 잡던 시대에서 벗어나 잘 보존된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옥천의 100년 먹거리를 창출하는 등 옥천을 대한민국의 생태관광의 중심지로 조성할 방침이다. 

‘주민이 참여하는 믿음 행정’은 모든 정책을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소통과 화합의 행정으로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고 군민의 삶 속으로 스며드는 행정을 통해 군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실행한다는 내용이다. 

황규철 군수는 “민선 8기 옥천군정은 국토의 중심에서 도약하는 옥천 구현을 통해 모든 군민께 행복을 드리고자 한다”며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 수렴과 주민공청회를 거쳐 군정목표를 실현할 내실있는 공약들을 확정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