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업무 활성화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산림업무 활성화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병학 기자
  • 승인 2022.11.2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국립산림과학원
국립산림과학원 박현 원장(왼쪽)과 송인헌 괴산군수가 산림업무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국립산림과학원 박현 원장(왼쪽)과 송인헌 괴산군수가 산림업무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지난 17일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과 산림업무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림을 활용한 다양한 산림의 가치 선순환과 산림산업의 신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산림발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괴산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은 송인헌 군수와 박현 국립산림과학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산림 분야 협력사업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 ▲국가연구개발사업 상호협력 및 공동 연구 추진 ▲기술 교류 프로그램 연계 및 공유 추진 ▲연구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에 대한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선도적 산림정책 추진과 산림 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통합적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군민과 함께하는 산림과학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통해 지속 발전 가능한 산림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며, 산림 자원의 조성·이용, 환경이 조화된 임업 기술을 개발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산림 분야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상생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