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옥천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행렬
상태바
(재) 옥천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행렬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1.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에스앤씨산업 500만 원
우산초 총동문회 100만 원
멋진 친구들(모임) 30만 원
옥천혁신주니어보드 50만 원
옥천군 육상팀 김준수 선수 100만 원
장찬고래호떡공동체 100만 원

새해를 맞아 옥천군장학회에 장학금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주>에스앤씨산업(대표 이충섭)이 500만원, 동이면 우산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박동식)가 100만원, 멋진 친구들(모임)이 30만원을 기탁했다.

<주>에스앤씨산업 이충섭 대표는 “사회환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덕목으로 생각해 기탁하게 되었다”고 했다.

동이면 우산초등학교 총동문회 박동식 회장도 “옥천군의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이 쓰이길 바란다”고 했다.

멋진 친구들 (모임) 류지영 씨는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마련한 장학금이 학생들의 행복한 학창시절이 될 수 있도록 쓰였으면 좋겠다”며 장학금을 기탁했다.

옥천군 혁신 주니어보드도 지난 4일 50만 원을 장학금으로 내놓았다. 혁신 주니어보드는 조직문화 개선과 군정혁신을 위해 MZ세대로 구성되었으며 지난해 12월 지난 6개월 간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2년 옥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우수제안 선발’을 진행했다.

우수제안 포상금을 기탁한 주니어보드는“옥천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교육 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옥천군청 육상팀 김준수 선수가 지난 4일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김 선수는 지난해 4월 ‘제51회 전국종별 육상경기선수권대회’ 남자 일반부 1만m 경기에 출전해 1위를 차지했으며 7월에는 ‘2022 고성통일 전국실업 육상경기대회’ 남자 일반부 1만m 경기에서 3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옥천군 이원면 장찬리 고래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장찬고래호떡공동체’도 지난 5일 마을 주민이 직접 호떡을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 100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장찬리 마을은 최근 이원사랑장학회와 이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도 각각 100만 원씩 기탁한 바 있으며 마을 내 농특산물 전시공간‘고래마을 장터’에서 나온 수익금을 꾸준히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