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충북여성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 황선건 기자
  • 승인 2023.01.1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사회서비스분야
이달 30일 18시까지

충청북도가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경제활동 경험은 없으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맞춤형 직업교육 및 인턴 기회를 제공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2023년 충북여성인턴(징검다리)사업에 참여할 여성을 17일부터 모집에 들어갔다.

충북여성인턴 사업은 2006년부터 시작한 전국 최초의 맞춤형 여성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정책을 앞서가는 선도적인 일자리를 창출한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인턴 기간 중 하루 근무 시간이 6시간 이내로 탄력적으로 운영돼 주로 육아로 경력 단절을 경험했던 여성들이 경력을 쌓고 인턴 활동 종료 후에도 구직 등록, 취업 상황 등을 꾸준히 사후관리 받아 사회에 재진입 할 수 있는 징검다리를 놓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취업하지 않고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충청북도에 있으며 공무원 채용기준에 결격사유가 없는 여성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여성취업지원·사회복지·청소년지원·평생학습지원·마을활동가 5개 분야로 55명을 선발하게 되며 3월 30시간의 직무 소양 교육을 거쳐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각 분야에 배치되어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희망자는 17일부터 30일까지 각 시·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취업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시군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