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운동으로 건강 챙기세요”
상태바
“재활운동으로 건강 챙기세요”
  • 김진용 기자
  • 승인 2023.02.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보건소

옥천군보건소가 재활이 필요한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08년 처음 문을 연 센터는 최근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원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바깥 운동이 쉽지 않은 장애인들은 오히려 외부인들의 시선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재활 운동을 하며 소통을 하는 등 이용자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 장애인들은 전동 상하지 운동치료기, 어깨 회전 운동기, 무릎 훈련기 등 재활 장비 20종 27대를 이용해 근육과 관절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기능훈련을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재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의약관리팀과 연계하여 한의약 상담과 함께 침과 적외선 치료, 치아 스케일링, 구강보건 교육, 불소도포 등 구강 진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재활기구가 필요한 주민을 대상으로 휠체어, 네발지팡이, 워커, 목발 등도 대여하며, 배뇨·배변 관리가 필요한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기저귀 등 물품 지원도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재활 운동이 필요한 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재활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해 이용자가 줄어 안타깝고 마스크를 쓰고 운동하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재활이 필요한 주민들이 언제든 쉽게 찾아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043-730-2132, 21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