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사회복지공무원’모집
상태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모집
  • 박무진 기자
  • 승인 2023.02.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0일까지

옥천군이 촘촘한 인적안정망 구축을 통해 위기가구를 적기에 발굴하고자 이달 10일까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행복마을 지킴이’를 공개모집 한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우리 동네에 미처 발견되지 못한 위기가구와 복지정보를 잘 알지 못해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웃 등 가까운 지역주민으로서 이웃의 이야기를 현장에서 귀담아듣고 적합한 사회복지 서비스 및 제도를 알려주거나 관계 기관과 연계해 서비스를 받도록 중간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이번 명예사회복지공무원‘행복마을 지킴이’를 통해 마을공동체 중심으로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공공기관이 함께 돌볼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 모든 군민이 위기가구에 대한 복지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다. 

모집 대상은 복지이장,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단체, 전기·수도·가스 검침원, 집배원 등 평소 옥천군 복지에 관심과 봉사 정신이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이달 10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선발된 ‘행복마을 지킴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동 및 소양 교육 등을 거쳐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문의 사항은 옥천군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043-730-3348)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