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이원초 다양한 활동 ‘호응’
상태바
장야초·이원초 다양한 활동 ‘호응’
  • 유정아기자
  • 승인 2016.09.22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페스티벌·수학놀이 나눔교실 운영

▲ 지난 20일, 장야초등학교 학생들이 창의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있다.

야초등학교(교장 이윤호)와 이원초등학교(교장 이정자)는 창의페스티벌과 학교설명회 등 다양한 활동을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장야초등학교는 지난 20일 다목적교실에서 학생들이 탐구한 결과를 발표 하는 ‘창의페스벌’을 개최했다. 2015년 충북도 교육청의 영재교육 시범학교로 지정된 장야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잠재력 계발을 위해 꿈나무 영재학급을 운영 및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주제를 선정해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탐구력과 문제해결력 함양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탐구 보고서 발표뿐만 아니라 녹색씨앗동아리 연구 활동 발표, 쌀 중심 식습관 장려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문예활동의 수상작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앞서 이원초등학교(교장 이정자)는 지난 19일 본교 이원관에서 ‘2016학년도 제2차 학교 설명회 및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수학놀이 나눔 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학기 교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학부모 청탁금지 및 청렴교육과 배움·성장 중심 평가를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해 학교와 가정의 연계시간을 마련 했다.

이어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수학놀이 나눔 교실을 실시하면서 수학놀이를 체험할수 있는 장을 구성했다. 이번 과정에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전환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원초등학교는 이와 같이 긍정적으로 수학을 인식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높이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미래 인재에게 꼭 필요한 수학과 핵심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