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3년 영상자서전 공유회 개최
상태바
괴산군 2023년 영상자서전 공유회 개최
  • 이진솔 기자
  • 승인 2023.12.2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특별한 인생 이야기를 담은 ‘영상자서전 공유회’가 지난 9일 괴산군 노인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유회는 충청북도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인 ‘추억공유 디지털 영상자서전 사업’을 진행하며 제작한 100명의 영상자서전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마련했다.

‘문화학교 숲’은 충청북도와 괴산군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냈으며, 괴산두레학교와 청년창작소 오롯이 제작 과정에 함께 참여했다. ‘문화학교 숲’은 지역의 청년들을 인생기록사로 만들기 위해 인생기록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인생기록사가 된 청년창작소 오롯의 청년들이 5개의 팀을 구성해 100명의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삶의 이야기를 나누고 영상으로 제작 및 편집했고, 괴산두레학교에서는 자서전 대상자 선정과 어르신들이 청년들과 편안한 분위기로 말할 수 있는 분위기 형성에 도움을 주었다.

청년창작소 오롯 관계자는 “한 분 한 분 살아온 소중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남겨서 다음 세대에도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라며 “앞으로도 세대 간 공감할 기회가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자서전은 특별한 성공이나 업적이 있는 이들만 남기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우리 모두의 인생은 기록할 만한 가치를 지녔다고 생각한다”라며 “영상자서전을 통해 인생을 돌아보면서 소중한 추억들을 기억하고 전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