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4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
상태바
옥천군, 2024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4.1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은 창의적인 정책 제안 발굴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위해, 내달 14일까지 ‘2024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옥천군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지역,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국민생각함

(https://www.epeople.go.kr/idea/index.npaid) 또는 옥천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옥천군청 행정과) 또는 우편(옥천읍 중앙로 99, 옥천군청 행정과)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군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제발전 △지역 농특산업 경쟁력 강화 △사각지대 없는 생산적 복지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명품 옥천 △생활 공감 정책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유롭게 선정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신규로, 시책, 행사, 일반 업무, 제도 등 예산 및 비예산 업무 전반에 대한 △군정 시책 일몰 대상 사업이 추가돼, 옥천군 내 주요 현안 사업에 투입할 예산과 업무의 과중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접수된 제안은 경제성, 능률성, 창의성 등 항목별 종합심사를 거쳐 최우수 100만 원(1명), 우수 70만 원(1명), 장려 각 50만 원(2명), 노력상 각 30만 원(3명), 참가상(채택 제안) 각 3만 원(50명)의 시상금을 7~8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은 불채택 제안에 대해서는 예산 범위 내 1만 원 이하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이 함께하는 군정 실현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지역 주민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지역 발전을 이뤘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