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도서 신작 그림책․ 만화책, SF소설 관심 있나요
상태바
신규도서 신작 그림책․ 만화책, SF소설 관심 있나요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5.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민도서관 취향 저격 도서 비치

옥천군민도서관이 최근 1318권(아동도서 672권, 일반도서 646권)의 도서를 신규로 비치했다. 도서는 지역 서점을 통해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사진)

2차 정기도서에는 주민의 희망 도서를 대폭 반영했으며, 이용이 많아 훼손된 인기 도서를 전폭 교체하는 등 이용자의 불편함을 줄이는 데 집중했다.

특히, 어린이 이용자의 상상력과 독서 신장력을 기르는 데 꼭 필요한 우수 그림책 수상작과 교과서 연계 도서와 다양한 연령층의 독서 취향을 반영한 만화책 시리즈, 공상과학소설의 비중을 크게 늘렸다. 

눈에 띄는 도서는 △슬램덩크(이노우에 다케히코, 대원씨아이)와 넷플릭스 신작으로 현재 입소문을 탄 △삼체(류츠신, 자음과 모음)이며, 어린이 신간 중 주목할 도서는 △나만 없어, 토끼폰! (주니어김영사), 책 먹는 여우 시리즈 신작 △책 먹는 여우의 봄 이야기(프란치스카 비어만, 주니어김영사)다.

도서관 책을 빌릴 때, 원하는 도서를 이미 대출한 이용자가 있어, 바로 대출하기 어려운 경우,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해당 도서 반납 시 즉시 대출이 가능하도록 알림 문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 인문학 강연 등을 개최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문화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소장형·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