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걸으며 치매 극복해요!
상태바
함께 걸으며 치매 극복해요!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5.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 치매안심센터가 옥천 선사공원 일원에서  봄 레이크사랑 걷기대회 와 연계해  2024년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 를 함께 가졌다.
옥천군 치매안심센터가 옥천 선사공원 일원에서 봄 레이크사랑 걷기대회 와 연계해 2024년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 를 함께 가졌다.

옥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 옥천 선사공원 일원에서 열린 ‘봄 레이크사랑 걷기대회’와 연계해 ‘2024년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면서 치매 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감소시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여해 옥천선사공원 일원에서 출발해 대청호 둘레길을 탐방하는 코스로 진행됐으며, 치매 극복을 위해 장형 수건을 이용한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 △치매 상식 OX 퀴즈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홍보부스도 열어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군 보건소는 전문적인 걷기 지원을 위해 활동 중인 걷기동아리 75개 팀과 걷기지도자 40여 명이 참여해 줍킹(담배꽁초 및 쓰레기 줍기+워킹의 합성어) 캠페인을 벌이고, 혈압과 족압 등도 측정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 A 씨는 “치매 극복을 위한 걷기 행사에 참여하며 치매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고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가 좋은 습관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며 “치매도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해 치매 걱정 없는 옥천군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