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신안동 주민자치회, 옥천읍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견학
상태바
천안시 신안동 주민자치회, 옥천읍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견학
  • 임덕재 기자
  • 승인 2024.06.0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읍 주민자치회가 옥천읍을 견학차 방문한 신안동 주민자치회를 맞이해 간담회를 열고 있다.
옥천읍 주민자치회가 옥천읍을 견학차 방문한 신안동 주민자치회를 맞이해 간담회를 열고 있다.

지난 5일 옥천읍 주민자치회(회장 김대훈)는 옥천읍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견학을 위해 읍을 방문한 신안동 주민자치회와 간담회를 열었다. 

옥천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한 해 주민자치 성과보고회,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 문학의 거리 시판 설치, 아름다운 쓰레기장 만들기 사업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타 주민자치회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신안동 주민자치회의 선진지 견학도 옥천읍의 주민자치에 대해 견학을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는 신안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인선) 및 담당 팀장 등 28명이 방문해 양측의 주민자치 운영 사례에 대한 업무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옥천의 대표 시인인 정지용 생가와 문학관을 관람 후, 지난해 옥천읍 주민자치회의 우수사업인‘문학의 거리 시판 설치’ 사업 현장인 선사공원을 둘러보는 등 옥천읍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대훈 옥천읍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옥천읍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주신 신안동 주민자치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옥천읍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기회와 더불어 상호 간의 교류를 통해 양쪽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