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복지관, (주)씨엠푸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나눔밥상
상태바
옥천군노인복지관, (주)씨엠푸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나눔밥상
  • 박우용 기자
  • 승인 2024.06.2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면 600인분 기부로 지역 노인에게 무료 급식 지원
씨엠푸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나눔밥상에서 배식봉사하는 황규철 옥천군수
씨엠푸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나눔밥상에서 배식봉사하는 황규철 옥천군수

옥천군노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지역의 개인, 단체, 기관후원으로 노인복지관 경로 식당 이용자를 위해 무료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나눔밥상’사업을 펼치고 있다.

㈜씨엠푸드(대표 이종관)는 지난 21일, ‘우리동네 나눔밥상’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냉면 600인분을 후원하며 온정을 베풀었다.

또한, 옥천군노인복지관에서 400인분을 지원했으며, 지난 26일에는 청산분관 이용자 200명에게 무료 급식을 진행했다. 

㈜씨엠푸드는 2021년부터 옥천군노인복지관 행복나눔 푸드뱅크마켓에 매주 100인분 이상의 식료품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및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종관 대표는 “나눔을 통해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복지관 경로 식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시어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이번 ㈜씨엠푸드 나눔 밥상에 참여한 시니어 A 씨는 “노인복지관에 매일 나와서 수업도 참여하고 맛있는 식사도 하고 친구들과 즐겁게 담소도 나누다 가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나눔 밥상을 대접해 줘서 고맙다.”라고 했다.

오재훈 관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기부문화가 활성화되어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배식 봉사에 참여한 황규철 옥천군수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옥천군은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노인복지관은 이용자 및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우리 동네 나눔 밥상’, ‘월간생일상’, ‘사계절 도시락’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