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2025학년도) 응시원서 접수
상태바
수능(2025학년도) 응시원서 접수
  • 편집부
  • 승인 2024.08.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2-9/6 오후 5시까지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각 고등학교 및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한다.

원서접수일은 8월 22일(목)부터 9월 6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된다. 

재학생은 재학중인 고등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에서 접수하며,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타시도(군) 고등학교 졸업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주소지가 있는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접수가 가능하다. 

주소지가 ▲청주시일 경우 청주교육지원청 ▲충주시일 경우 충주교육지원청 ▲진천군, 음성군, 괴산군, 증평군일 경우 진천교육지원청 ▲제천시, 단양군일 경우 제천교육지원청 ▲보은군, 옥천군, 영동군일 경우 옥천교육지원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충북은 올해도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을 활용하여 응시원서를 작성하며, 사전입력기간은 8월 22일(목)부터 9월 3일(화)까지로 작성 후에는 반드시 접수처를 방문해야만 접수가 완료된다.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원서를 접수하는 수험생들의 응시수수료는 현금이 아닌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납부 가능하다. 

만약 이 기간에 응시원서를 입력하지 못했다면 원서접수처를 방문하여 기존 방식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응시원서 접수처를 방문했을 때 필요한 서류는 지원자의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온라인 작성 시에는 사진 파일 업로드), 응시수수료 등이며,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장기입원자, 군복무자, 시험편의제공자, 대리접수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별도로 지원자별 해당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접수 대상자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접수처(학교 또는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확인 후 방문하여 응시원서를 작성해야 하며, 응시 원서 작성․접수 및 변경은 오는 9월 6일(금)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