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읍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상태바
옥천읍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 옥천향수신문
  • 승인 2024.09.0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쓰레기장, 세대공감 노리캠프 등

 

옥천읍주민자치회(회장 김대훈)는 29일 옥천읍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삼계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홍렬)와 간담회를 열었다.(사진)


옥천읍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주민자치 성과보고회,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 문학의 거리 시판 설치 사업 등을 추진했으며, 올해는 아름다운 쓰레기장 만들기, 천방지축 세대공감 노리캠프 사업 등을 추진했다.

이처럼 옥천읍주민자치회는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타 주민자치회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번 삼계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선진지 견학도 옥천읍 주민자치에 대해 벤치마킹을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는 삼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홍렬) 및 담당 팀장 등 21명이 옥천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양측의 주민자치 운영 사례에 대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진 뒤, 옥천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장령산자연휴양림과 이원양조장을 둘러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2023년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시간도 가졌다.


김대훈 옥천읍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옥천읍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주신 삼계면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옥천읍의 우수사례를 전파는 기회와 더불어 상호 간의 교류를 통해 양쪽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