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은 이미지, 여학생은 메이크업
상태바
남학생은 이미지, 여학생은 메이크업
  • 박현진기자
  • 승인 2017.11.3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원, 옥천고 등 인문고 돌며 고3 대상 특별 교육
옥천군 평생학습원은 고 3학생들의 대학 입학과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12월부터 평생학습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프로그램 모습.

옥천군 평생학습원(원장 김성원)은 수능을 마친 지역 내 인문계고등학교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 평생학습원은 관내 고3 학생들이 대학 입학과 사회 진출을 앞두고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학생들이 희망하는 강좌 중심의 프로그램을 선정해 순회 강좌를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12월7일 옥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청산고로 이어질 순회 강좌는 남학생에게는 이미지메이크업 강좌를, 여학생을 대상으로는 메이크업 강좌가 시행된다.
강의는 홍서원 강사와 유지혜 강사가 담당하며 7명의 보조강사가 학생들의 체험과 실습 등을 돕는다.


군 평생학습원에서 2014년부터 시작한 고3 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3년 동안 총 870여명을 대상으로 이미지메이킹, 화장기법, 희망릴레이 등 눈높이에 맞춘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성원 원장은 “수험준비로 고생이 많았던 고3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참여를 돕는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대학입학과 사회진출을 앞두고있는 학생들의 미래설계에 이번 강좌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