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기업 ‘캠핑나들이’
상태바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기업 ‘캠핑나들이’
  • 도복희기자
  • 승인 2018.09.0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노하우로 캠핑카 제작 1세대 주자
제품생산부터 유통까지, 최고 A/S 제공

현대인들은 지쳐있다.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와 과도한 경쟁구도 속에서 ‘쉼’은 절대적인 요소다. 열심히 일하고 자연으로 들어가 휴식하려는 이들에게 캠핑카는 많은 이들이 꿈꾸는 목록일 터. 캠핑카를 제조하는 업체가 있다고 해 찾아가 보았다. 옥천군 동이면 금강로 46에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기업, 캠핑나들이’가 바로 그곳. 캠핑 트레일러와 캠핑카 개조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대한민국 티어드롭 트레일러 1세대 기업인 이명준(42)대표를 만나 일과 휴식에 대한 그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었다. <편집자주>

△ 이명준 대표
그는 자동차 튜닝 전문가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가진 차를 사용자의 수요에 맞게 최적화시키기 위해 차량을 바꾸는 일을 10여 년 동안 해왔다. 경기차의 성능을 높이는 10년간의 직장생활을 접고 2010년 대전 비래동에 자신만의 회사를 창립한다. 이후 2014년 옥천군 동이면 금강로에 협력업체와 함께 지금의 위치로 회사를 이전하게 된다.

이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캠핑카를 만드는 1세대 주자”라며 “10년간의 노하우로 만들어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캠핑 나들이’라는 밴드나 카페, 블로그 활동을 통해 회원들과 함께 캠핑을 직접 공유하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캠핑카를 직접 사용하고 있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끊임없이 제품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현재 이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캠핑 나들이’ 밴드 회원들만 200명이 훨씬 넘는다.

이명준 대표는 “여행은 휴식이라며 일한만큼의 휴식은 인간에게 꼭 필요한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휴식을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고 그 충전한 에너지를 통해 또 다시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힘을 얻게 되는 것 아니겠냐”며 일만큼 잘 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자부심
자연은 향유하는 자의 것이다. 누구에게나 주어진 것이지만 누리지 못하면 자신의 것이 될 수 없다는 말이다. 이러한 점에서 ‘캠핑 나들이’는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한다. 제품 하나하나를 만들어 나갈 때마다 그 제품의 사용자가 가장 실용적이고 편안하게 자연 속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기업가 정신으로 ‘캠핑 나들이’의 모든 제품은 생산되었다. 장인이 자신의 제품에 애정을 쏟아 붓듯이 전 직원들은 제품 하나하나에 열정을 쏟아 사용자의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캠핑카를 제작하고 있다. 자연 안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이명준 대표는 오늘도 어떤 제품을 어떻게 최상으로 만들어낼지 구상한다고 말했다.

△ ‘캠핑 나들이’ 제품의 특징
국산 캠핑트레일러 라온& 다온 750은 소형견인차 면허가 필요 없는 캠핑 카라반이다. 캠핑나들이의 모든 트레일러는 750kg 이하의 중량으로 750Kg을 초과하는 트레일러를 견인하기 위한 소형견인차 면허가 필요치 않다는 것.
국내 최초 터치 방식의 스마트컨트롤러 유닛을 적용했으며, 트레일러의 모든 정보를 표시하고 관리 및 제어가 가능하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화학 유해물질로부터 사람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제품으로 제품 전체에는 단열 및 방염이 우수한 압축단열재인 골드폼이 적용됐다. 트레일러 실내에 적용된 모든 목재 시설은 캠핑나들이에서 친환경자재를 사용해 직접 제작·가공한 것이다. 일콜엑슬 및 알로이 휠은 이미 검증된 제품을 사용해 안전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최적의 공간 활용을 통해 모든 시설을 갖춘 캠핑트레일러로 750kg 이하의 소형 트레일러 한계를 넘어선 최고의 실내 공간 효율성을 제공한다.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제원으로 설계해 관리성을 높임으로써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제품 생산 및 유통 과정까지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어 국내 업계 최고의 A/S를 제공한다.
캠핑나들이 카라반 전용 어닝텐트는 카라반에 설치된 레일을 따라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후 하단을 고정할 수 있고, 앞뒤로 윈도우가 있다. 원도우 안쪽에는 별도의 모기장이 있다. 

△ 투싼 IX와 캠핑 트레일러라온 750
2.0 디젤 SUV에서도 쉽게 견인이 가능한 750Kg의 무게로 소형 캠핑 트레일러지만 작지 않은 500급 사이즈다. 전체 길이는 6미터가 조금 되지 않으며 최대 6인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캠핑에 필요한 대부분의 옵션이 모두 포함돼 있다. 모든 가구와 내장재는 친환경자재를 기본으로 제작되었다. 4계절 캠핑의 필수 가전, 에어컨과 히터, 요리와 수납을 위한 조리 공간, 모든 식사와 다과를 책임질 휴식 공간, 2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테이블, 2인 이상 취침이 가능한 구조로 변형이 되는 쇼파, 공간으로 변환 침대 길이는 2,100mm, 너비 1.500mm이다. 2층 침대 1층 길이 2,000mm, 너비 850mm, 2층 길이 1,930mm, 너비850mm이다.

여성과 어린이들을 위한 화장실, 개수대와 인덕션, 23인치 TV모니터와 스카이라이프 안테나 포트가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다. 모든 가전과 전기시설을 종합 제어하는 터치스크린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짐정리를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내부와 외부 모든 전등기구는 LED이다, 방충망이 함께 있는 메인 도어와 공구함, 알코엑슬에 체결된 알로이휠에 차량 내부 5인치 모니터에 연결된 후방 카메라는 안정성을 한층 배가시켰다.
캠핑 트레일러, 개조, 푸드 트레일러 등 모든 제품문의는 043)-731-417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