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구석구석, 우리가 지킨다
상태바
마을 구석구석, 우리가 지킨다
  • 도복희기자
  • 승인 2018.09.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署 어르신명예경찰협의회
관내 미성년 기혼자에게 격려금
‘옥천경찰서 어르신명예경찰협의회 정기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14일 옥천경찰서 어르신명예경찰협의회(회장 이찬규) 3/4분기 정기회의가 동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동이면 회원 및 기관장, 읍면분회장, 옥천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옥천경찰서 고진태 서장은 격려사에서 “옥천군의 치안은 안정되게 유지되어 있어 주민들이 불안에 대한 심리가 적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경찰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명예경찰 여러분들이 많은 부분 도움을 주어 가능한 일”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건강을 잘 지키셔서 지금의 모습대로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관심 가져 주시고 더 즐거운 일을 많이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고 서장은 명예경찰 위촉장과 명예경찰관복장 50벌을 어르신명예경찰에게 전달했다.
협의회는 경로당, 게이트볼장, 노인행사장 등의 범죄 예방, 교통안전계도와 같은 지역안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찬규 회장은 “명예경찰들은 경찰관들이 미처 들여다보지 못하는 마을의 소소한 문제를 발견, 이를 계도하고 범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며 “마을 내 가정폭력이나 아동학대 혹은 노인 학대와 같은 마을의 문제점에 대해 정보를 입수하면 파출소와 연계해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협의회 청산면분회(분회장 안상호)에서는 관내 18세 이하 미성년 기혼자 2가정에 각각 20만 원씩 40만 원 격려금을 전달해 힘을 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