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엔 가족·친지와 신나는 문어낚시 떠나자
상태바
추석엔 가족·친지와 신나는 문어낚시 떠나자
  • 임요준기자
  • 승인 2018.09.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이벤트…
오는 21일~26일까지 문어 특별 방류
파워존, 제수용 어류 돔·민어 낚시
랍스타존, 1+1 꼬리표 잡는 즐거움

추석 빅 이벤트
‘중해실내바다낚시터’에서는 추석을 맞아 특별 어종을 방류하는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문어낚시가 펼쳐진다. 영향만점 하지만 그 가격이 만만치 않아 쉽게 손이 가지 못했던 문어를 낚는 즐거움과 먹는 행복을 동시 느낄 수 있다.
파워존에는 제수용 어류 돔과 민어가 대량 방류된다. 내 손으로 제수용 생선을 직접 마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기존에 다금바리, 농어, 대병어도 변함없이 방류된다.
랍스타존으로 가보자. 이상한 꼬리표가 달려있다. ‘1+1 꼬리표’다. 이 꼬리표가 달린 랍스타를 잡으면 한 마리가 덤으로 주어진다. 즐거움이 두 배가 된다. 생각만 해도 환한 웃음이 터진다. 

반려견 동반
반려동물 천만인 시대. 특히 반려견은 가족의 한 일원이다. 하지만 반려견을 남겨두고 나만이 바다낚시를 즐기러 가는 일은 가슴 아픈 일이다. 이곳 ‘중해실내바다낚시터’는 그런 반려견 사랑 가족을 위해 동반 입실을 허용하고 있다. 주인 없이 외로이 홀로 남겨질 반려견 때문에 가슴 아픈 일은 더 이상 없다.
 
낚시터 운영
이곳 낚시터는 참돔, 줄돔, 돗돔, 돌돔 등 다양한 돔의 종류가 방류된다. 숭어, 광어는 기본이다. 낚시는 하고 싶은데 장비가 없다고...이곳에선 장비 걱정은 뚝~. 대여료 1만 원이면 장비셋트는 해결된다. 몸만 가면 된다. 시마아지, 방어, 농성어, 민어, 농어, 점성어, 대돔, 대광어, 둥근바리 등이 낚시매니아들을 기다리고 있다.  

완벽 시설 ‘옥천의 자랑’
옥천읍에서 동이면을 향해 달리다 보면 ‘중해실내바다낚시터’ 풍선광고를 만난다. 입구로 들어서면 넓은 주차장에 아름드리 곳곳에 나무가 심어져 있다. 햇빛만 비추는 주차장보다 서늘한 그늘을 만들기 위한 이성기 대표의 고객 사랑이 묻어난다. 이곳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반기는 ‘중해실내바다낚시터’의 마스코트인 반려견 ‘해리’를 만난다. 사람을 좋아하고 애교 만점인 ‘해리’가 바다낚시의 즐거움을 한층 끌어올린다.
육지에서 바다낚시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실내바다낚시터는 경기도 등 전국에 서너 곳이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문화체육시설로 제대로 갖추고 정식 등록한 곳은 ‘중해실내바다낚시터’가 유일하다.

그러기에 모든 시설이 완벽하다. 6600㎡(약 2000평) 대지 위에 낚시동만 1000㎡(약 300평)에 이른다. 웬만한 민간체육시설로 이만한 규모를 갖추기란 쉽지 않다.
실내시설로 들어가 보자. 이용객들이 낚시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실. 낚시터 모든 업무를 관장하는 관리동과 낚시에 필요한 용품은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는 매점 등을 갖추고 있다. 낚시매니아에게 낚시의 즐거움과 더불어 낚은 바다생선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이다. 잡은 생선을 바로 손질해서 싱싱한 회로 즐길 수 있는 식당도 갖췄다. 
‘중해실내바다낚시터’는 안전시설면에서도 완벽하다. 어둔 실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유도등,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한 난간대 설치, 행여 미끄러질 경우를 대비한 3m의 안전지대 등은 ‘중해실내바다낚시터’가 안전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바다낚시 초보자에겐 막상 낚시대를 겨누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들을 위해 별도 체험장을 갖추고 있다. 초보자들의 망설임을 한방에 날릴 수 있다.

체류형 관광의 선구자
‘중해실내바다낚시터’는 옥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명소로 알려져 있다.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옥천에서 숙박을 하면서 바다낚시와 등산, 하이킹, 업체탐방 등을 겸하고 있다. 특히 가족·친족간 갖는 형제계, 회사 모임, 각종 동호회 및 단체 등이 바다낚시를 즐기며 옥천지역 관광을 겸하고 있다. 체류형 관광이 자연스럽게 이뤄져 옥천의 자랑 ‘중해실내바다낚시터’가 지역 관광과 연계, 관광활성화에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이 대표는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중해낚시터를 찾는 손님들에게 문어낚시 이벤트를 준비했다. 랍스타 특별이벤트도 마련해 낚시객들의 즐거움은 두 배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찾아와 가족 간 화합을 다지고 일상의 스트레스도 날리는 일상탈출 특별한 레저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동이면 금강로 17-8
연락처 043-732-20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