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해로를 향한 ‘아름다운 동행’
상태바
백년해로를 향한 ‘아름다운 동행’
  • 이성재기자
  • 승인 2016.04.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동성교회, ‘합동결혼식’ 신청자 모집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들에게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을 만들어 드립니다’ 옥천동성교회(담임목사 이정복)는 100주년 기념행사로 오는 23일 오전 11시에 개최하는 ‘합동결혼식’ 신청자를 모집하는 아름다운 행사를 진행한다.

경제적인 어려움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사는 부부를 대상으로 선착순 선발한다. 지난 1일부터 신청자를 모집해 베트남 출신의 이주여성부부 3쌍과 50대 부부 1쌍 등 총 4쌍의 부부가 신청했다. 나머지 1쌍의 부부의 신청이 마무리되면 23일 옥천동성교회 2층 본당에서 ‘합동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주례는 이정복 목사가 맡을 예정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이 들의 행복한 앞날을 위해 축복을 전하는 주례사를 준비했다.

옥천동성교회는 신부화장, 웨딩드레스, 턱시도, 기념사진 촬영, 피로연 제공 등 결혼비용 일체를 지원한다. 이날 열리는 합동결혼식은 교회 신도와 하객, 지역 주민 등 누구나 참석해 이 들을 축하해줄 수 있다.

이정복 목사는 “합동결혼식을 결혼이주민여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늦게 결혼식을 올리는 부부가 앞으로 행복했으면 한다”며 “무엇보다도 이주여성들이 한국인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다문화가족 부부의 자존감이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 목사는 “합동결혼식 가족, 친지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관심과 사랑을 통해 이루어진 의미 있는 결혼식이며, 처음 시작하는 합동결혼식이 성공적으로 치러지면 교회 관계자들과 협의해 꾸준히 결혼식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