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키자
상태바
코로나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키자
  • 도복희기자
  • 승인 2020.04.0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자원봉사센터
교육청에 안심마스크 1500개 기부
옥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코로나19 OUT 안심마스크 1,500개를 옥천교육지원청에 기부했다.
옥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코로나19 OUT 안심마스크 1,500개를 옥천교육지원청에 기부했다.

 

옥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금정숙)는 직접 제작한 코로나19 OUT 안심마스크 1500개를 지난달 27일 옥천교육지원청에 기부했다.


1500개 마스크는 관내 5개 중학교를 비롯해 실개천 마을학교, 쫌노는 아이들, 다릿돌,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용학당, 다문화센터에 골고루 배부될 예정이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약 500여 명의 봉사자들은 지난 달 9일부터 26일까지 3주 동안 밤낮으로 면 마스크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원단을 구입하고 재단, 재봉, 다림질을 반복해 10단계의 과정을 거쳐 한 장 한 장 만들었다. 한 장의 면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한 결과였다.


자원봉사자 강경미 씨는 “자원봉사센터에서 마스크를 직접 제작한다는 것을 알고 도움이 될까 싶어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 마스크가 코로나19 예방과 청정 옥천을 지켜내는 데 요긴하게 사용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옥천교육지원청 김일환 교육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애써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 특히 마스크 공급이 어려운 가운데 직접 만든 면 마스크를 기부해 주신 옥천군자원봉사센터에 큰 고마움을 전한다”며 “소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