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방역으로 6개월 이상 효과…방역의 최고봉 ‘BIOSHIELD’
상태바
한번 방역으로 6개월 이상 효과…방역의 최고봉 ‘BIOSHIELD’
  • 도복희기자
  • 승인 2020.05.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을 생각하는 기업 NDF KOREA
바이오쉴드 개발, 관련 특허만 5건
‘NDF KOREA’ 전재욱 대표
‘NDF KOREA’ 전재욱 대표

 

코로나19 이후의 삶은 그 전과는 모든 면에서 확연하게 달라졌다.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바이러스가 그 어떤 전쟁 상황보다 인간의 삶을 위기의식 속으로 몰아넣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한 국가나 일부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로 무섭게 확산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공포스러운 것. 인류가 살아남을 방법이 무엇인지 철저한 위생관리의 필요성에 따라 방역에 대한 관심은 날로 커지고 있다. 대전에서 NDF KOREA를 운영하고 있는 전재욱 대표는 이러한 시기 자사 제품인 ‘BIOSHIELD75TM’으로 필요한 곳에 무료 나눔 봉사를 실시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 화제다. 방역 코팅막이 형성되어 6개월 이상 지속적 방역뿐 아니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역할까지 한다는 ‘BIOSHIELD75TM’ 제품의 특성과 NDF KOREA 기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NDF KOREA 기업 소개

NDF KOREA(대표 전재욱 43)는 바이러스, 박테리아케어전문 기업으로 미국 INDUSCO의 정식 라이센스 기업이다. INDUSCO는 1981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생활 화학물질 제조분야 선도 기업이다. ISO9001-2008(품질보증체계) 및 FDA(미국식품의약국) 인증된 시설에서 375개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NDF system coating으로 안전한 삶을 위해 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BIOSHIELD75TM’ 새로운 물리적 방법으로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균으로부터 2차 감염예방을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공공시설기관(병원, 산업기관, 빌딩, 대중교통 등) 이용 시 야기되는 모든 2차 감염으로부터 보호를 목적으로 한다. EPA, USDA, ISO, MPI, Halal 인증 Fiti, KRICT 성정서를 보유하고 있다. 간편하게 뿌리기만 하면 유해 세균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다. 오랫동안 코팅 및 살균력을 유지한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 사용으로 철저한 안전성을 확보한다.
 
△제품소개

‘BIOSHIELD’ 계열 제품은 밀폐된 공간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는 병사들 간의 미생물로 인한 감염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미 해군(US-Navy)에서 시작됐다. 이러한 첨단기술은 1990년까지 군사기밀로 관리되어 왔고, 오늘날 이 기술은 표면항균 효과를 가진 수용성 제제로 개발되었다. 이 수용성 항균 표면 코팅제는 표면에 존재하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세균 및 곰팡이 조류(Algae) 등의 광범위한 미생물에 대해 세포벽을 물리적으로 파괴시키는 효과를 가질 뿐만 아니라 무독성, 무알콜이며 다른 소독제와는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되며 제품에 관한 특허 5건을 가지고 있다.
 
△제품 특징

‘BIOSHIELD75TM’는 스파이크 기술을 이용해 표면 환경에 접착되어 오랜 시간 지속되는 스파이크 방어막을 형성하여 물리적으로 항균 소독이 되는 새로운 개념의 표면 항균코팅 제품이다. NDF KOREA의 ‘BIOSHIELD75TM’는 코팅막이 오랜 시간 지속되어 물리적인 원리로 살균작용을 한다. 뾰족한 칼 모양의 양전하를 띤 나노 크기의 분자가 음전하를 띤 미생물을 끌어당겨 찔러 관통시키고 감전을 시켜서 사멸시킨다. 이런 독특한 원리로 살균을 하므로 병원성 미생물의 내성을 전혀 유발시키지 않으며 환경, 동·식물, 인체에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다. 주 원료는 물을 기반으로 한다. 코팅 및 살균력을 유지한다. 알콜 성분과 독성이 없고 냄새가 없으며 피부에 안전하다. 어떤 표면에도 사용할 수 있고 사람과 동물에게 무해하다.
 
△적용 사례

의료시설(병원, 산후조리원, 수술실, 중환자실, 암병동, 결핵병동, 응급실, 신생아실 등), 응급차량에 사용된다. 호텔, 노인보호시설, 격리시설, 학교, 어린이집, 식당. 대중교통, 자동차 에어컨필터, 식품공장, 공공시설, 화장실, 속옷에도 사용한다. 에어컨, 손잡이, 가습기, 싱크대, 메트리스, 책상, 옷장, 쓰레기통, 키보드, 마우스 등 위생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종류 및 사용방법

‘BIOSHIELD75TM’는 사용하기 전 용기를 흔들어 준다. 대상 표면이 깨끗한 상태에서 물방울이 뭉치지 않을 정도로 골고루 분사해 준다, 분사 후 자연 건조 시킨다. 적당히 건조 후 깨끗한 마른 헝겊으로 닦아준다.

닥터바이오플러스 마스크(바이오 마스크)는‘BIOSHIELD75TM’ 인체 무해한 성분으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를 화학적 방법이 아닌 스파이크가 형성되는 물리적 방법으로 보호하고 살균한다. N95용 필터를 사용한다. N95용 필터는 미국산업안전보건연구원(NIOSH) 기준에 의한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포함한 입자성 물질을 여과하는 전문필터, 필터 효율이 95%의 의미로 한국 식약처에서 표기하는 KF94황사, 미세먼지 여과용 필터와 동일 효능을 가지고 있다. 코 부분의 고정신(Wire frame)이 내장되어 호흡 중 김서림 및 흘러내림 방지, 인체구조의 입체주름 설계로 안면을 편안하게 한다.

클린앤코팅 물티슈는 ‘BIOSHIELD75TM’ 성분 첨가로 화학적 방법이 아닌 스파이크가 형성되는 물리적 방법으로 보호 및 살균을 한다.
 
△NDF KOREA 전재욱 대표

전재욱(43) 대표는 “그동안 사업을 해오면서 사람들의 인식 부족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설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특히 특수병원이나 어린이집 방역이 쉽지 않았고 대전에 있는 버스에 방역을 실시하고자 제안했음에도 제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아 수원버스를 하게 됐다”고 그간의 고충을 토로했다.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방역과 위생관리에 대한 인식이 분명해진 건 확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 각 개인이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해 코로나19 사태가 하루 속히 진정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 대표는 그동안 용인대, 공주대, 보문중·고등학교, 대전 노인정, 수원버스, 보육시설 등에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무료 방역실시로 나눔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다. 충북 옥천의 영실애육원에도 원생들의 건강을 위해 방역을 실시해 준 바 있다. 앞으로도 충북 옥천과 연이 닿았으니 필요한 곳에 방역 실시를 해주겠다는 약속을 했다.
 
그는 “비타민C보다 독성이 낮지만 지속 효과가 6개월 가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도 의류나 이불 등에도 사용하길 적극 권했다. 에어컨과 같은 냉·난방기 필터도 청소 후에도 분사하면 세균 번식을 막고 코팅막 형성으로 방역 예방이 확실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확신했다. 현재 NDF KOREA에서는 이규철(공주대 사범대학 화학교육과) 교수로부터 기술지도 및 실험 관련 화학 이론에 관한 도움을 받고 있다.
‘NDF KOREA’는 영실애육원에서 무료나눔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NDF KOREA’는 영실애육원에서 무료나눔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NDF KOREA’에서 생산되는 제품
‘NDF KOREA’에서 생산되는 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