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어먹기 수저관리 마스크 착용 “코로나 감염 걱정 마세요”
상태바
덜어먹기 수저관리 마스크 착용 “코로나 감염 걱정 마세요”
  • 김수연기자
  • 승인 2020.08.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郡, 안심식당 40개소 지정
현판 앞치마 등 위생용품 지원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에게 현판이 전달되고 있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에게 현판이 전달되고 있다.

 

불안해서 식당에서 밥 못 먹겠어

코로나19 감염이 걱정돼 식당 가기가 두렵다면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충북 옥천군은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한 관내 안심식당을 지정하고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안심식당 지정 운영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 코로나19로 외식을 기피하는 사람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고 안전한 식사문화를 확산하려는 목적으로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은 이날 관내 모범음식점 및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33개소와 외식업중앙회에서 추천받은 7개소를 현지 심사를 통해 최종 지정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김재종 군수를 비롯한 조성현 충북 옥천군외식업지부장, 김석환 모범음식점회장, 지홍욱 모범음식점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군은 이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40개 업소 중 이들 3개 업소에 수여식을 진행하고 나머지 업소는 개별 전달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가 다시 증가 추세에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군민 모두가 감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과 개개인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음식점에는안심식당지정 표시 현판, 위생마스크, 개인 앞치마 등 위생용품 등이 지원된다.

지정된 안심식당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3대 실천과제(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관리, 마스크 착용하기) 및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안심식당 지정·운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건강한 식사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40개 음식점.
다음은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40개 음식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